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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20) - 세번째 프로젝트 3주차 회고UI·UX 인턴형 프로그램 2024. 1. 8. 02:15
1. 프로젝트 주간 요약
더보기세번째 프로젝트 주간 요약: "스크린 디자인 완성"
1일차 - 디테일한 규칙 등의 설정 작업
- 서로간의 의견 일치를 위한 회고 시간을 가짐
- 닉네임 갯수 길이나, 회원가입 시 관심분야 등의 규칙 확정
- 피그마 파일 내 작업 섹션 등 재정리
- 모든 스크린에 대한 디자인 작업 시작
2일차 - 발표 플로우 1차 정리
- 유저 입장에서 사용 플로우를 3가지로 나누어 발표 때 시현할 플로우 간략하게 정의
- 디자인 멘토링을 통해 개발자와의 소통 방법 확정
- 피그마 내에 칸반보드를 만들어 작업 진행
3일차 - 스크린 디자인 작업 진행
- 서로간의 디자인 스크린 작업 중 고충 사항을 확인하며 공유
4일차 - 발표 플로우 2차 정리 및 과제 제출 가이드 안내
- 간략하게 발표 플로우 정의
- 과제 제출에 관하여 가이드 정리하여 안내
2. KPT 가이드에 맞춘 회고
Keep (유지):
- 맡은 역할에 대한 책임감: 팀원들이 맡은 역할에 대하여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.
- 빠른 디자인 작업: 팀원들이 각자 맡은 스크린 디자인을 빠르게 진행하여 성공적으로 과제를 제출할 수 있었습니다.
Problem (문제):
- 팀원 간 실력 격차: 모든 팀원이 피그마를 잘 다루지는 못 하기에, 몇몇 팀원 간의 과제 진척도에 격차가 발생했습니다.
Try (시도):
- 개인이 아닌 팀의 목표에 집중: 빠르게 디자인을 마무리하고 진행도가 늦어지는 팀원을 도왔습니다. 팀의 목표를 위해 개인이 희생하여 시간과 노력을 들이는 과정이 더욱더 필요해보입니다.
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/UX 인턴형 프로그램(B-log)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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