-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18) - 세번째 프로젝트 1주차 회고UI·UX 인턴형 프로그램 2023. 12. 25. 00:52
1. 프로젝트 주간 요약
더보기세번째 프로젝트 주간 요약: "스팩폴리오 기획"
1일차 - 아이스브레이킹 및 경쟁사 분석 준비
- 팀원 별 웹/앱 역할 분담 및 각 포지션 별 팀장 선정
- 경쟁사 분석 자료 준비 및 취합
2일차 - 경쟁사 분석 및 설문조사 설계 준비
- 경쟁사 분석 인사이트 공유
- 설문조사 가설 확립
3일차 - 추가 피드백 준비 및 설문조사 배포
- 담당자 피드백 준비를 위한 질문 취합
- 설문조사 설계 및 배포
4일차 - 핵심가치 도출 및 레퍼런스 탐색
- "작은 시도, 큰 성공" 핵심가치 도출
- 메인 및 포트폴리오 스크린 레퍼런스 탐색
- 1주차 자료 제출
5일차 - 개발자 팀원과의 만남
- 개발자 팀원을 위한 자료 정리
- 다음주 일정 논의
2. KPT 가이드에 맞춘 회고
Keep (유지):
- 맡은 역할에 대한 책임감: 팀원들이 맡은 역할에 대하여 책임감 있는 자세로 임하고 있습니다.
- 적극적인 의견 제시: 팀원들이 의견을 적극적으로 제시하여 서로의 의견을 일치시키는 데 시간을 줄일 수 있었습니다.
Problem (문제):
- 시간 분배의 문제: 10명이 넘는 팀원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데 큰 시간이 걸리고 있습니다.
- 역할 간 의견 일치의 문제: 디자이너와 개발자 간의 의견 소통에 큰 문제가 있어, 앞으로의 일정이 걱정됩니다.
Try (시도):
- 소통하기 위한 방법: 개발자 직군과 디자이너 직군 간의 효과적인 의견 공유를 위한 방법을 고민하겠습니다.
- 명확한 R&R 나누기: 팀 내에서 각자의 역할과 책임을 명확하게 나누어 프로젝트 진행을 효과적으로 관리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본 후기는 유데미 x 스나이퍼팩토리 UI/UX 인턴형 프로그램(B-log) 리뷰로 작성되었습니다
#인턴형프로그램과정 #인턴형프로그램과정후기 #유데미 #udemy #스나이퍼팩토리 #웅진씽크빅 #인사이드아웃 #UI/UX디자인 #UI/UX디자이너 #디자이너교육 #디자이너인턴'UI·UX 인턴형 프로그램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20) - 세번째 프로젝트 3주차 회고 (0) 2024.01.08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19) - 세번째 프로젝트 2주차 회고 (1) 2023.12.31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17) - 두번째 프로젝트 3주차 회고 (0) 2023.12.19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16) - 두번째 프로젝트 2주차 회고 (0) 2023.12.09 [유데미x스나이퍼팩토리]UI/UX 인턴형 프로그램(15) - 두번째 프로젝트 1주차 회고 (0) 2023.12.02